새벽기도 묵상나눔/새벽기도묵상(민수기)

민수기 새벽기도 말씀묵상/ 민27:12~23 하나님이 멈추라 하실 때를 준비해야 한다 (우리평화교회 이약로목사)

참나무012 2022. 8. 19. 03:59
728x90

민수기 새벽기도 말씀묵상/ 27:12~23 하나님이 멈추라 하실 때를 준비해야 한다 (우리평화교회 이약로목사)

찬송 : 454장 주와 같이 되기를

본문 : 민수기 27:12~23

◈성구 : (민 27:18)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눈의 아들 여호수아는 그 안에 영이 머무는 자니 너는 데려다가 그에게 안수하고

~~~~~~~~~~~~~~~~~

(민 27:12-23) [12]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이 아바림 산에 올라가서 내가 이스라엘 자손에게 준 땅을 바라보라 [13] 본 후에는 네 형 아론이 돌아간 것 같이 너도 조상에게로 돌아가리니 [14] 이는 신 광야에서 회중이 분쟁할 때에 너희가 내 명령을 거역하고 그 물 가에서 내 거룩함을 그들의 목전에 나타내지 아니하였음이니라 이 물은 신 광야 가데스의 므리바 물이니라 [15] 모세가 여호와께 여짜와 이르되 [16] 여호와, 모든 육체의 생명의 하나님이시여 원하건대 한 사람을 이 회중 위에 세워서 [17] 그로 그들 앞에 출입하며 그들을 인도하여 출입하게 하사 여호와의 회중이 목자 없는 양과 같이 되지 않게 하옵소서 [18]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눈의 아들 여호수아는 그 안에 영이 머무는 자니 너는 데려다가 그에게 안수하고 [19] 그를 제사장 엘르아살과 온 회중 앞에 세우고 그들의 목전에서 그에게 위탁하여 [20] 네 존귀를 그에게 돌려 이스라엘 자손의 온 회중을 그에게 복종하게 하라 [21] 그는 제사장 엘르아살 앞에 설 것이요 엘르아살은 그를 위하여 우림의 판결로써 여호와 앞에 물을 것이며 그와 온 이스라엘 자손 곧 온 회중은 엘르아살의 말을 따라 나가며 들어올 것이니라 [22] 모세가 여호와께서 자기에게 명령하신 대로 하여 여호수아를 데려다가 제사장 엘르아살과 온 회중 앞에 세우고 [23] 그에게 안수하여 위탁하되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대로 하였더라

 

우리평화교회에서 바라본 청초호

하나님은 모세에게 아바림산에 올라가 이스라엘 땅을 보게 하신다. 이제 돌아갈 때가 되었다. 죽음은 끝이 아니다. 내 출발점인 하나님께로 돌아가 믿음의 조상들과 만나게 된다. 모세는 이스라엘의 지도자로 수고했지만 가데스 므리바 물가에서 하나님의 명령을 거역했다. 하나님의 거룩함을 드러내지 않고 자신의 혈기와 분노를 드러냈다. 이것은 지도자에게 치명적인 죄악이다. 날마다 자기를 부인하지 않으면 내가 드러나게 된다. 내 십자가를 지지 않고 내 뜻을 이루려 한다. 모세처럼 멈춰여 할 때가 있다., 내 목표가 중요하지 않다. 하나님과 동행하며 주님을 닮아가는 게 중요하다.

..................................

 

구름에 싸인 설악산 울산바위

하나님은 모세의 후계자로 여호수아를 지명하신다. 여호수아는 하나님의 영이 머무는 자다. 하나님의 영으로 충만한 것이 지도자의 첫 번째 자격이다. 그동안 모세는 직접 하나님의 말씀을 들었지만 여호수아는 엘르아살을 통해 우림판결로 하나님께 물어야 한다. 하나님의 영으로 충만한 사람은 철저히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자 힘쓴다. 하나님은 말씀하시길 기뻐하신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자 하는 자를 기뻐하신다. 사울왕처럼 질서를 무시하면 안된다.

https://youtu.be/5mgMFVfSzXw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