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기도 묵상나눔/새벽기도묵상(민수기)

민수기 새벽기도 말씀묵상/ 민28:16~31 구원과 추수에 감사함이 신앙의 기본이다(우리평화교회 이약로목사)

참나무012 2022. 8. 22. 07:14

민수기 새벽기도 말씀묵상/ 28:16~31 구원과 추수에 감사함이 신앙의 기본이다(우리평화교회 이약로목사)

찬송 : 456장 거친 세상에서 실패하거든

본문 : 민수기 28:16~31

◈성구 : (민 28:16-17) [16] 첫째 달 열넷째 날은 여호와를 위하여 지킬 유월절이며 [17] 또 그 달 열다섯째 날부터는 명절이니 이레 동안 무교병을 먹을 것이며

~~~~~~~~~~~~~~~~~

(민 28:16-31) [16] 첫째 달 열넷째 날은 여호와를 위하여 지킬 유월절이며 [17] 또 그 달 열다섯째 날부터는 명절이니 이레 동안 무교병을 먹을 것이며 [18] 그 첫날에는 성회로 모일 것이요 아무 일도 하지 말 것이며 [19] 수송아지 두 마리와 숫양 한 마리와 일 년 된 숫양 일곱 마리를 다 흠 없는 것으로 여호와께 화제를 드려 번제가 되게 할 것이며 [20] 그 소제로는 고운 가루에 기름을 섞어서 쓰되 수송아지 한 마리에는 십분의 삼이요 숫양 한 마리에는 십분의 이를 드리고 [21] 어린 양 일곱에는 어린 양 한 마리마다 십분의 일을 드릴 것이며 [22] 또 너희를 속죄하기 위하여 숫염소 한 마리로 속죄제를 드리되 [23] 아침의 번제 곧 상번제 외에 그것들을 드릴 것이니라 [24] 너희는 이 순서대로 이레 동안 매일 여호와께 향기로운 화제의 음식을 드리되 상번제와 그 전제 외에 드릴 것이며 [25] 일곱째 날에는 성회로 모일 것이요 아무 일도 하지 말 것이니라 [26] 칠칠절 처음 익은 열매를 드리는 날에 너희가 여호와께 새 소제를 드릴 때에도 성회로 모일 것이요 아무 일도 하지 말 것이며 [27] 수송아지 두 마리와 숫양 한 마리와 일 년 된 숫양 일곱 마리로 여호와께 향기로운 번제를 드릴 것이며 [28] 그 소제로는 고운 가루에 기름을 섞어서 쓰되 수송아지 한 마리마다 십분의 삼이요 숫양 한 마리에는 십분의 이요 [29] 어린 양 일곱 마리에는 어린 양 한 마리마다 십분의 일을 드릴 것이며 [30] 또 너희를 속죄하기 위하여 숫염소 한 마리를 드리되 [31] 너희는 다 흠 없는 것으로 상번제와 그 소제와 전제 외에 그것들을 드릴 것이니라

 

유월절은 애굽에서 구원하신 은혜를 기억하는 날이다. 유월절에는 특별한 제사가 없다. 가족들과 어린양을 잡고 피를 문설주에 바르며 출애굽의 의미를 생각한다. 유월절 다음 날부터 7일간 무교절 명절이다. 첫 번째 날과 마지막에는 성회로 모이고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성전에서는 매일 수송아지 2마리, 숫양 1마리, 어린양 7마리를 하나님께 번제로 드린다. 속죄하기 위하여 숫염소 한 마리를 속죄제로 드린다. 7일간 무교병을 먹으며 거룩한 삶을 살기로 결단한다. 오늘날 우리들에게 고난주간은 구원의 은혜에 감사하는 시간이다. 절기를 온전히 지키는 것은 신앙생활에 매우 중요하다.

..................................

 

칠칠절(맥추절, 오순절)은 보리를 처음 추수한 초실절로부터 7주후에 밀 수확에 감사하는 절기이다. 성회로 모여 아무 일도 하지 말고 밀 수확에 감사를 드린다. 제물은 무교절과 똑같이 수송아지 2마리, 숫양 1마리, 어린양 7마리를 하나님께 번제로 드린다. 속죄하기 위하여 숫염소 한 마리를 속죄제로 드린다. 내가 열심히 일해서 수확한 것이지만 하나님의 은혜와 도우심이 없었으면 불가능한 일이었음일 기억한다.

https://youtu.be/kXDC1vzVIl4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