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기도 묵상나눔/새벽기도묵상(민수기)

민수기 새벽기도 말씀묵상/ 민26:52~65 광야 성적표에 따라 땅을 분배받는다 (우리평화교회 이약로목사)

참나무012 2022. 8. 16. 05:34
728x90

민수기 새벽기도 말씀묵상/ 26:52~65 광야 성적표에 따라 땅을 분배받는다 (우리평화교회 이약로목사)

찬송 : 452장 내 모든 소원 기도의 제목

본문 : 민수기 26:52~65

◈성구 : (민 26:54) 수가 많은 자에게는 기업을 많이 줄 것이요 수가 적은 자에게는 기업을 적게 줄 것이니 그들이 계수된 수대로 각기 기업을 주되

 

~~~~~~~~~~~~~~~~~

 

(민 26:52-65) [52]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53] 이 명수대로 땅을 나눠 주어 기업을 삼게 하라 [54] 수가 많은 자에게는 기업을 많이 줄 것이요 수가 적은 자에게는 기업을 적게 줄 것이니 그들이 계수된 수대로 각기 기업을 주되 [55] 오직 그 땅을 제비 뽑아 나누어 그들의 조상 지파의 이름을 따라 얻게 할지니라 [56] 그 다소를 막론하고 그들의 기업을 제비 뽑아 나눌지니라 [57] 레위인으로 계수된 자들의 종족들은 이러하니 게르손에게서 난 게르손 종족과 고핫에게서 난 고핫 종족과 므라리에게서 난 므라리 종족이며 [58] 레위 종족들은 이러하니 립니 종족과 헤브론 종족과 말리 종족과 무시 종족과 고라 종족이라 고핫은 아므람을 낳았으며 [59] 아므람의 처의 이름은 요게벳이니 레위의 딸이요 애굽에서 레위에게서 난 자라 그가 아므람에게서 아론과 모세와 그의 누이 미리암을 낳았고 [60] 아론에게서는 나답과 아비후와 엘르아살과 이다말이 났더니 [61] 나답과 아비후는 다른 불을 여호와 앞에 드리다가 죽었더라 [62] 일 개월 이상으로 계수된 레위인의 모든 남자는 이만 삼천 명이었더라 그들은 이스라엘 자손 중 계수에 들지 아니하였으니 이는 이스라엘 자손 중에서 그들에게 준 기업이 없음이었더라 [63] 이는 모세와 제사장 엘르아살이 계수한 자라 그들이 여리고 맞은편 요단 가 모압 평지에서 이스라엘 자손을 계수한 중에는 [64] 모세와 제사장 아론이 시내 광야에서 계수한 이스라엘 자손은 한 사람도 들지 못하였으니 [65] 이는 여호와께서 그들에게 대하여 말씀하시기를 그들이 반드시 광야에서 죽으리라 하셨음이라 이러므로 여분네의 아들 갈렙과 눈의 아들 여호수아 외에는 한 사람도 남지 아니하였더라

 

속초 시드누아 카페

2차 인구조사의 목적은 가나안땅 전쟁을 위한 군사의 숫자를 파악하고 가나안 땅을 분배함에 있다. 하나님은 땅을 분배할 때에 지파의 인구에 따라, 땅의 위치는 제비뽑기로 결정케 하셨다. 결국 광야 38년을 통과한 성적표에 따라 땅을 받는 것이다. 땅의 위치는 제비뽑기로 한 이유가 있다. 먼저는 하나님께서 주신 땅임을 알라는 것이다. 또 지파별로 받는 땅의 호, 불호가 있다. 제비뽑기를 통해 자신들이 선택한 땅임을 인정하라는 것이다. 우리는 남들과 비교하는 병에 걸리기 쉽다. 내게 주신 것을 귀하게 여기지 못한다. 그러면 감사하지 못하고 원망하며 쓸데없는 데 에너지를 낭비하며 살아간다. 현재에 감사하자.

..................................

 

속초 시두누아 카페2

레위인들도 인구조사를 하는데 12지파와 다르다. 20세 이상이 아닌 일개월 이상의 남자를 계수했다. 군사가 아닌 성전봉사와 속전의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조사한 23,000명은 이스라엘의 인구 숫자에 포함하지 않는다. 또 그들에게는 기업을 주지 않았다. 12지파와 함께 살면서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는 것이 사명이기 때문이다. 일해서 먹고 사는 것이 아니라 백성들이 드린 십일조로 살게 하심으로 사명에 집중케 하셨다. 자신의 자리를 알아야 한다. 나답과 아비후처럼 하나님의 명령과 다르게 행하는 것은 죽음의 길이다.

https://youtu.be/WHHq_GiyAQA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