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기도 묵상나눔/새벽기도묵상(민수기)

민수기 새벽기도 말씀묵상/ 민8:1~13 하나님께서 나를 흔드시는 이유(우리평화교회 이약로목사)

참나무012 2022. 6. 7. 10:11

민수기 새벽기도 말씀묵상/ 민8:1~13 하나님께서 나를 흔드시는 이유(우리평화교회 이약로목사)
◈찬송 : 407장 구주와 함께 나 죽었으니
◈본문 : 민수기 81~13
(민 8:10-11) [10] 레위인을 여호와 앞에 나오게 하고 이스라엘 자손이 그들에게 안수하게 한 후에 [11] 아론이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레위인을 흔들어 바치는 제물로 여호와 앞에 드릴지니 이는 그들에게 여호와께 봉사하게 하기 위함이라


~~~~~~~~~~~~~~~~~
(민 8:1-13) [1] 여호와께서 또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2] 아론에게 말하여 이르라 등불을 켤 때에는 일곱 등잔을 등잔대 앞으로 비추게 할지니라 하시매 [3] 아론이 그리하여 등불을 등잔대 앞으로 비추도록 켰으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심과 같았더라 [4] 이 등잔대의 제작법은 이러하니 곧 금을 쳐서 만든 것인데 밑판에서 그 꽃까지 쳐서 만든 것이라 모세가 여호와께서 자기에게 보이신 양식을 따라 이 등잔대를 만들었더라 [5]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6] 이스라엘 자손 중에서 레위인을 데려다가 정결하게 하라 [7] 너는 이같이 하여 그들을 정결하게 하되 곧 속죄의 물을 그들에게 뿌리고 그들에게 그들의 전신을 삭도로 밀게 하고 그 의복을 빨게 하여 몸을 정결하게 하고 [8] 또 그들에게 수송아지 한 마리를 번제물로, 기름 섞은 고운 가루를 그 소제물로 가져오게 하고 그 외에 너는 또 수송아지 한 마리를 속죄제물로 가져오고 [9] 레위인을 회막 앞에 나오게 하고 이스라엘 자손의 온 회중을 모으고 [10] 레위인을 여호와 앞에 나오게 하고 이스라엘 자손이 그들에게 안수하게 한 후에 [11] 아론이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레위인을 흔들어 바치는 제물로 여호와 앞에 드릴지니 이는 그들에게 여호와께 봉사하게 하기 위함이라 [12] 레위인으로 수송아지들의 머리에 안수하게 하고 네가 그 하나는 속죄제물로, 하나는 번제물로 여호와께 드려 레위인을 속죄하고 [13] 레위인을 아론과 그의 아들들 앞에 세워 여호와께 요제로 드릴지니라

울산바위의 장엄함을 보라


◈오늘 말씀에서는 특별히 등잔의 사용법에 대해 강조한다. 아론과 아들들은 매일 저녁에 등불을 켜고, 아침에는 등불을 끄는 일을 한다. 하루에 2번씩 성소에 들어간다. 등불을 켤 때에 주의사항이 있는데 등잔대 앞으로 빛이 비취도록 해야 한다. 등잔대 앞에는 떡상이 있다. 또 빛이 올바른 방향으로 비취어야 성소에 일을 감당할 수 있다. 등불은 성령의 역사를 의미한다. 성령님이 역사하시지 않으면 우리의 사역과 삶은 텅빈 껍데기에 불과하다. 하나님의 말씀이 이끄는 방향으로 빛을 비춰야 한다. 내가 생각과 욕심을 버리고 성령과 말씀이 이끄는 신앙생활을 할 때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다.
..................................

울산바위(흔들바위) 올라가는 길


◈하나님은 레위인을 요제로 드려 제사장에게 소속되게 하셨다. 1)먼저 속죄(민19:9)의 물을 뿌리고 전신을 삭도로 밀고 의복을 빨아 몸을 정결하게 했다. 하나님께 쓰임 받으려면 정결함은 필수이다. 몸과 마음을 정결하게 해야 한다. 전신을 삭도로 미는 행위는 문둥병자의 정결규례와 같다. 정결함을 얻기 전, 우리의 상태는 문둥병자처럼 심각한 상태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2) 그 다음에 레위인을 안수하는데 제사장이 하지 않고 이스라엘 자손(대표)이 안수하였다. 성막 봉사의 사명은 이스라엘 자손을 대신하는 것이라는 의미이다. 이것은 직책을 맡은 자들이 늘 잊지 말아야 할 일이다. 투표를 통해 대표성을 부여한 것이다. 자신이 잘 나서 그 자리에 있는 것이 아니다. 3) 그 다음에는 레위인을 흔들어 요제로 바쳤다. 요제로 드린 제물은 제사장의 몫이 되었듯이 레위인들은 제사장을 돕게 된다. 처음에는 순수한 마음으로 섬기다가 선을 넘는 경우가 많다. 계급이 아닌 역할의 차이, 사명의 차이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또 살면서 흔들리는 위기를 경험한다. 하나님께서 나를 귀히 쓰려는 계획이 있다는 뜻이다.
https://youtu.be/D9oJRd-nnTA

#민수기8장 #레위인을요제로드린이유 #하나님이흔드시는이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