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기도 묵상나눔/새벽기도묵상(신명기)

신명기 새벽기도 말씀묵상/ 신 3:12~22 안식과 평강을 누리라고 땅을 주셨다 (우리평화교회 이약로목사)

참나무012 2022. 9. 26. 20:27
728x90

신명기 새벽기도 말씀묵상/ 3:12~22 안식과 평강을 누리라고 땅을 주셨다 (우리평화교회 이약로목사)

찬송 : 479장 괴로운 인생길 가는 몸이

https://youtu.be/J76d1nV5bOM

본문 : 신명기 3:12~22

◈성구 : (신 3:22) 너희는 그들을 두려워하지 말라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친히 너희를 위하여 싸우시리라 하였노라

 

(신 3:12-22) [12] 그 때에 우리가 이 땅을 얻으매 아르논 골짜기 곁의 아로엘에서부터 길르앗 산지 절반과 그 성읍들을 내가 르우벤 자손과 갓 자손에게 주었고 [13] 길르앗의 남은 땅과 옥의 나라였던 아르곱 온 지방 곧 온 바산으로는 내가 므낫세 반 지파에게 주었노라 (바산을 옛적에는 르바임의 땅이라 부르더니 [14] 므낫세의 아들 야일이 그술 족속과 마아갓 족속의 경계까지의 아르곱 온 지방을 점령하고 자기의 이름으로 이 바산을 오늘날까지 하봇야일이라 불러오느니라) [15] 내가 마길에게 길르앗을 주었고 [16] 르우벤 자손과 갓 자손에게는 길르앗에서부터 아르논 골짜기까지 주었으되 그 골짜기의 중앙으로 지역을 정하였으니 곧 암몬 자손의 지역 얍복 강까지며 [17] 또는 아라바와 요단과 그 지역이요 긴네렛에서 아라바 바다 곧 염해와 비스가 산기슭에 이르기까지의 동쪽 지역이니라 [18] 그 때에 내가 너희에게 명령하여 이르기를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 땅을 너희에게 주어 기업이 되게 하셨은즉 너희의 군인들은 무장하고 너희의 형제 이스라엘 자손의 선봉이 되어 건너가되 [19] 너희에게 가축이 많은 줄 내가 아노니 너희의 처자와 가축은 내가 너희에게 준 성읍에 머무르게 하라 [20]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주신 것 같이 너희의 형제에게도 안식을 주시리니 그들도 요단 저쪽에서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그들에게 주시는 땅을 받아 기업을 삼기에 이르거든 너희는 각기 내가 준 기업으로 돌아갈 것이니라 하고 [21] 그 때에 내가 여호수아에게 명령하여 이르기를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 두 왕에게 행하신 모든 일을 네 눈으로 보았거니와 네가 가는 모든 나라에도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행하시리니 [22] 너희는 그들을 두려워하지 말라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친히 너희를 위하여 싸우시리라 하였노라

 

~~~~~~~~~~~~~~~~~

 

하늘문이 열리게 하소서

헤스본왕 시혼과 바산왕 옥을 물리친 후 르우벤, , 므낫세 반지파는 요단 동편의 땅을 요구한다. 민수기 32장에 보면 모세는 이스라엘의 화합을 깨는 악한 행위로 간주한다. 하지만 이 지파들의 말을 들어본 후 허락한다. 첫 번째는 가나안땅을 정복할 때까지 선봉에 서서 싸우겠다고 약속한다. 이들 지파의 군인수는 11만명인데 가나안 전투에 참여한 인원은 4만명(4:13)이다. 두 번째는 요단 동편의 땅을 정복할 때에 야일(14), 마길(15), 노바(32:42)가 적극적으로 싸웠기 때문이다. 그들은 말만 하지 않고 행동으로 보여주었다. 천국은 침노하는 자(11:12)의 것이다. 책임과 의무를 감당하는 자에게 축복권이 주어진다.

..................................

 

단양 산카페에서 본 행글라이팅한 장면

가나안땅을 정복하려면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긍정적인 마음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께서 친히 우리를 위해 싸워주심을 믿는 신뢰감에서 비롯되는 것이다. 하나님을 신뢰할 때에 평강이 임한다. 두려움은 하나님이 주신 마음이 아니다(딤후1:7). 가나안땅을 정복한 결과는 무엇일까? 안식이다(20). 샬롬이다. 안식은 하나님을 온전히 예배하고 순종하는 자에게 주시는 축복이다. 안식일과 안식은 밀접하게 연결된다. 가나안땅에 사는 게 축복이 아니다. 하나님 안에서 안식을 누리는 것이 진정한 축복이고 그것을 누리라고 땅을 주신 것이다. 땅이 안식의 조건은 아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