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기도 묵상나눔/새벽기도묵상(레위기)

레위기 새벽기도 말씀묵상/ 레22:17~33 하나님이 기뻐하실지가 기준돼야 한다 (우리평화교회 이약로목사)

참나무012 2022. 4. 22. 12:05
728x90

◈찬송 : 378장 내 선한 목자
◈본문 : 레위기 22:17~33
(레 22:31-32) [31] 너희는 내 계명을 지키며 행하라 나는 여호와이니라 [32] 너희는 내 성호를 속되게 하지 말라 나는 이스라엘 자손 중에서 거룩하게 함을 받을 것이니라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요
~~~~~~~~~~~~~~~~~

(레 22:17-33) [17]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18] 아론과 그의 아들들과 이스라엘 온 족속에게 말하여 이르라 이스라엘 자손이나 그 중에 거류하는 자가 서원제물이나 자원제물로 번제와 더불어 여호와께 예물로 드리려거든 [19] 기쁘게 받으심이 되도록 소나 양이나 염소의 흠 없는 수컷으로 드릴지니 [20] 흠 있는 것은 무엇이나 너희가 드리지 말 것은 그것이 기쁘게 받으심이 되지 못할 것임이니라 [21] 만일 누구든지 서원한 것을 갚으려 하든지 자의로 예물을 드리려 하여 소나 양으로 화목제물을 여호와께 드리는 자는 기쁘게 받으심이 되도록 아무 흠이 없는 온전한 것으로 할지니 [22] 너희는 눈 먼 것이나 상한 것이나 지체에 베임을 당한 것이나 종기 있는 것이나 습진 있는 것이나 비루먹은 것을 여호와께 드리지 말며 이런 것들은 제단 위에 화제물로 여호와께 드리지 말라 [23] 소나 양의 지체가 더하거나 덜하거나 한 것은 너희가 자원제물로는 쓰려니와 서원제물로 드리면 기쁘게 받으심이 되지 못하리라 [24] 너희는 고환이 상하였거나 치었거나 터졌거나 베임을 당한 것은 여호와께 드리지 말며 너희의 땅에서는 이런 일을 행하지도 말지며 [25] 너희는 외국인에게서도 이런 것을 받아 너희의 하나님의 음식으로 드리지 말라 이는 결점이 있고 흠이 있는 것인즉 너희를 위하여 기쁘게 받으심이 되지 못할 것임이니라 [26]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27] 수소나 양이나 염소가 나거든 이레 동안 그것의 어미와 같이 있게 하라 여덟째 날 이후로는 여호와께 화제로 예물을 드리면 기쁘게 받으심이 되리라 [28] 암소나 암양을 막론하고 어미와 새끼를 같은 날에 잡지 말지니라 [29] 너희가 여호와께 감사제물을 드리려거든 너희가 기쁘게 받으심이 되도록 드릴지며 [30] 그 제물은 그 날에 먹고 이튿날까지 두지 말라 나는 여호와이니라 [31] 너희는 내 계명을 지키며 행하라 나는 여호와이니라 [32] 너희는 내 성호를 속되게 하지 말라 나는 이스라엘 자손 중에서 거룩하게 함을 받을 것이니라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요 [33] 너희의 하나님이 되려고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자니 나는 여호와이니라

◈제사를 드릴 때 가장 중요한 기준은 “하나님을 기뻐하실까”에 있다. 이것을 생각하지 않으면 적당히 제사를 때우려 하게 된다. 그러니 정성이 아닌 사람들의 시선만 고려하고 흠있는 것, 병든 것을 드린다. 말라기는 그런 제물을 너희 총독에게 드려보라고 외쳤다. 사람은 무서워하면서 하나님은 보이지 않는다고 멸시하기 쉽다. 헌금을 하든지,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이 보고 계심을 잊지 말아야 한다.
..................................
◈특별히 하나님의 백성은 다스리는 사명을 잘 감당해야 한다. 이방인들은 미신적인, 취미로 어미와 새끼를 함께 잡았다(신22:6,7).  짐승 새끼를 그 어미의 젖으로 삶는(출 23:19) 잔인한 풍속을 즐겼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자비를 베풀 것을 말씀하신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계명을 주셨다. 하나님의 백성답게 살아가라는 것이다. 하나님과 교제하며 살라는 것이다. 그 결과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약속하신 영원한 축복을 누리라는 것이다. 그래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애굽에서 구원하시고, 아들을 보내 우리를 구원하신 것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