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기도 묵상나눔/새벽기도묵상(민수기)

민수기 새벽기도 말씀묵상/ 민33:38~56 아론처럼 하나님이 부르시면 죽을 준비를 해야 한다 (우리평화교회 이약로목사)

참나무012 2022. 9. 5. 19:30
728x90

민수기 새벽기도 말씀묵상/ 33:38~56 아론처럼 하나님이 부르시면 죽을 준비를 해야 한다 (우리평화교회 이약로목사)

찬송 : 466장 죽기까지 사랑하신 주

https://youtu.be/0lAuWFsf4eM

본문 : 민수기 33:38~56

◈성구 : (민 33:38) 이스라엘 자손이 애굽 땅에서 나온 지 사십 년째 오월 초하루에 제사장 아론이 여호와의 명령으로 호르 산에 올라가 거기서 죽었으니

~~~~~~~~~~~~~~~~~

(민 33:38-56) [38] 이스라엘 자손이 애굽 땅에서 나온 지 사십 년째 오월 초하루에 제사장 아론이 여호와의 명령으로 호르 산에 올라가 거기서 죽었으니 [39] 아론이 호르 산에서 죽던 때의 나이는 백이십삼 세였더라 [40] 가나안 땅 남방에 살고 있는 가나안 사람 아랏 왕은 이스라엘 자손이 온다는 소식을 들었더라 [41] 그들이 호르 산을 떠나 살모나에 진을 치고 [42] 살모나를 떠나 부논에 진을 치고 [43] 부논을 떠나 오봇에 진을 치고 [44] 오봇을 떠나 모압 변경 이예아바림에 진을 치고 [45] 이임을 떠나 디본갓에 진을 치고 [46] 디본갓을 떠나 알몬디블라다임에 진을 치고 [47] 알몬디블라다임을 떠나 느보 앞 아바림 산에 진을 치고 [48] 아바림 산을 떠나 여리고 맞은편 요단 강 가 모압 평지에 진을 쳤으니 [49] 요단 강 가 모압 평지의 진영이 벧여시못에서부터 아벨싯딤에 이르렀더라 [50] 여리고 맞은편 요단 강 가 모압 평지에서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51]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여 그들에게 이르라 너희가 요단 강을 건너 가나안 땅에 들어가거든 [52] 그 땅의 원주민을 너희 앞에서 다 몰아내고 그 새긴 석상과 부어 만든 우상을 다 깨뜨리며 산당을 다 헐고 [53] 그 땅을 점령하여 거기 거주하라 내가 그 땅을 너희 소유로 너희에게 주었음이라 [54] 너희의 종족을 따라 그 땅을 제비 뽑아 나눌 것이니 수가 많으면 많은 기업을 주고 적으면 적은 기업을 주되 각기 제비 뽑은 대로 그 소유가 될 것인즉 너희 조상의 지파를 따라 기업을 받을 것이니라 [55] 너희가 만일 그 땅의 원주민을 너희 앞에서 몰아내지 아니하면 너희가 남겨둔 자들이 너희의 눈에 가시와 너희의 옆구리에 찌르는 것이 되어 너희가 거주하는 땅에서 너희를 괴롭게 할 것이요 [56] 나는 그들에게 행하기로 생각한 것을 너희에게 행하리라

 

므리바 물가에서 모세와 아론이 망령되이 행함으로 가나안땅 입국이 불허된다. 이제 가나안땅이 보이는 모압평지 근처까지 왔고 하나님은 먼저 아론을 부르신다. 사명이 끝났다고 하나님이 부르시면 우리는 모두 가야 한다. 하나님이 원하시면 삶을 정리해야 한다. 생명의 주인은 하나님이시다. 내 인생의 주인도 하나님이시다. 내가 주인처럼 행세하면 결국 가장 비참한 사람이 된다.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이 무엇인가? 하나님의 주인되심을 인정하고 십자가 앞에 나를 내려놓는 것이다. 나는 죽을 수 밖에 없는 존재, 에노스임을 잊지 말자.

..................................

 

에돔 땅에서 모압평지까지 가는 길도 험난하다. 에서의 후손과 충돌을 원치 않으셨기에 돌아가기 때문이다. 8곳에 진을 치며 모압평지까지 도착했다. 그곳에 하나님은 행동지침을 주신다. 가나안땅의 원주민을 다 몰아내고 우상을 깨뜨리고 거주해야 한다. 그들을 노예로 부리면 큰 유익이 될 것 같지만 언젠가 눈에 가시, 옆구리에 찌르는 것이 됨을 잊지 말아야 한다. 작은 뿌리라고 무시하면 안된다. 죄는 언젠가 우리를 정복하게 된다. 내가 방치하고 있는 죄가 무엇인지 알고 철저히 제거해야 한다. 끊임없이 회개하며 죄와 싸워야 한다.

샬롬브릿지 오픈채팅방(클릭)

https://open.kakao.com/o/g3QBbbzd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