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기도 묵상나눔/새벽기도묵상(레위기)

레위기 새벽기도 말씀묵상/ 레20:1~8 거룩의 반대는 죽음이다 (우리평화교회 이약로목사)

참나무012 2022. 4. 15. 10:49

◈찬송 : 373장 고요한 바다로
◈본문 : 레위기 20:1~8
(레 20:8) 너희는 내 규례를 지켜 행하라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이니라
~~~~~~~~~~~~~~~~~

◈19장에서 거룩한 삶에 대해 말씀하고 20장에서는 갑자기 죽여야 하는 죄를 다룬다. 거룩은 생명이고 죄는 죽음이기 때문이다. 죽임을 통해 죄의 결과는 하나님과의 단절임을 경고한다. 그래서 우리가 가장 두려워할 것은 하나님과의 교제가 끊어지는 것이다. 다윗은 밧세바와 간음, 살인죄를 지은 후 내게서 성령을 거두지 말라고 간절히 기도한다. 악령에게 사로잡힌 사울왕을 보았기 때문이다. 성령충만과 악령충만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중간지대는 없다.
..................................
◈하나님은 가나안땅에 확산되어 있는 암몬의 우상인 몰렉에 대해 경고한다. 소 머리에 사람의 몸을 가진 형상인 몰렉에게 아이를 바쳤다. 가정을 파괴하고 하나님과의 언약을 파괴하고 우상에게 헌신하면 하나님의 이름이 욕되게 된다. 상처입는다. 그래서 단호하게 이런 일을 행하는 사람은 돌로 쳐 죽이라고 강조한다. 방치하면 공동체가 결국 망하기 때문이다. 못 본체 하지 말아야 한다. 더 적극적으로 스스로를 깨끗하게 해야 한다. 우리를 거룩하게 하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지켜 행해야 한다. 말씀으로 울타리를 쳐야 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