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기도 묵상나눔/새벽기도묵상(신명기)

신명기 새벽기도 말씀묵상/ 신 4:32~43 하나님만이 유일하신 신이다 (우리평화교회 이약로목사)

참나무012 2022. 10. 2. 09:36
728x90

신명기 새벽기도 말씀묵상/ 4:32~43 하나님만이 유일하신 신이다 (우리평화교회 이약로목사)

찬송 : 483장 구름같은 이 세상

https://youtu.be/MNTAAacOTuc

본문 : 신명기 4:32~43

◈성구 : (신 4:32, 개정) 네가 있기 전 하나님이 사람을 세상에 창조하신 날부터 지금까지 지나간 날을 상고하여 보라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이런 큰 일이 있었느냐 이런 일을 들은 적이 있었느냐

 

(신 4:32-43) [32] 네가 있기 전 하나님이 사람을 세상에 창조하신 날부터 지금까지 지나간 날을 상고하여 보라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이런 큰 일이 있었느냐 이런 일을 들은 적이 있었느냐 [33] 어떤 국민이 불 가운데에서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너처럼 듣고 생존하였느냐 [34] 어떤 신이 와서 시험과 이적과 기사와 전쟁과 강한 손과 편 팔과 크게 두려운 일로 한 민족을 다른 민족에게서 인도하여 낸 일이 있느냐 이는 다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애굽에서 너희를 위하여 너희의 목전에서 행하신 일이라 [35] 이것을 네게 나타내심은 여호와는 하나님이시요 그 외에는 다른 신이 없음을 네게 알게 하려 하심이니라 [36] 여호와께서 너를 교훈하시려고 하늘에서부터 그의 음성을 네게 듣게 하시며 땅에서는 그의 큰 불을 네게 보이시고 네가 불 가운데서 나오는 그의 말씀을 듣게 하셨느니라 [37] 여호와께서 네 조상들을 사랑하신 고로 그 후손인 너를 택하시고 큰 권능으로 친히 인도하여 애굽에서 나오게 하시며 [38] 너보다 강대한 여러 민족을 네 앞에서 쫓아내고 너를 그들의 땅으로 인도하여 들여서 그것을 네게 기업으로 주려 하심이 오늘과 같으니라 [39] 그런즉 너는 오늘 위로 하늘에나 아래로 땅에 오직 여호와는 하나님이시요 다른 신이 없는 줄을 알아 명심하고 [40] 오늘 내가 네게 명령하는 여호와의 규례와 명령을 지키라 너와 네 후손이 복을 받아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주시는 땅에서 한 없이 오래 살리라 [41] 그 때에 모세가 요단 이쪽 해 돋는 쪽에서 세 성읍을 구별하였으니 [42] 이는 과거에 원한이 없이 부지중에 살인한 자가 그 곳으로 도피하게 하기 위함이며 그 중 한 성읍으로 도피한 자가 그의 생명을 보전하게 하기 위함이라 [43] 하나는 광야 평원에 있는 베셀이라 르우벤 지파를 위한 것이요 하나는 길르앗 라못이라 갓 지파를 위한 것이요 하나는 바산 골란이라 므낫세 지파를 위한 것이었더라

 

~~~~~~~~~~~~~~~~~

 

하나님의 은혜를 잊지 않기 위해서는 하나님께서 행하신 일을 상고하여 봐야 한다. 세상 사람들은 우상을 세우고 듣지 못하지만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음성을 직접 들었다. 직접 찾아오셔서 애굽에서 구원하심을 경험했다. 하나님은 많은 신 중에 한 분이 아니다. 35절에서 유일신 사상을 최초로 언급한다. 세상 사람들이 믿는 신은 신이 아니다. 하나님의 피조물인 천사가 타락하여 신처럼 행세하는 것이다. 오직 여호와 외에는 하나님이 없다. 세상을 만드신 창조주는 하나님이시다. 아버지 같은 분은 많지만 아버지는 한 분인 것처럼 말이다. 이것을 명심(39)해야 한다. 명심은 슈브, 되돌리고 돌이킨다는 뜻이다. 하나님께로 계속 회개하고 돌아가야 한다.

..................................

 

요단 동편에는 3개의 도피성을 두었다. 베셀, 길르앗 라못, 바산 골란을 지파마다 두어서 부지중에 살인한 사람이 피할 수 있게 했다. 요즘 말로 하면 무죄 추정의 원칙이 적용된 것이다. 신앙인은 사람들을 쉽게 판단하고 정죄하면 안된다. 소문을 듣고 말을 만들어 내지 말아야 한다. 유죄 판결이 확정될 때까지는 무고한 사람을 봐야 한다. 확실하지 않은 사실로 사람들을 평가하는 실수를 범하지 말아야 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