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기도 묵상나눔/새벽기도묵상(신명기)

신명기 새벽기도 말씀묵상/ 신28:1~8 복받기 원하면 무릎꿇고 듣는 게 기본이다 (우리평화교회 이약로목사)

참나무012 2023. 1. 2. 20:02
728x90

신명기 새벽기도 말씀묵상/ 28:1~8 복받기 원하면 무릎꿇고 듣는 게 기본이다 (우리평화교회 이약로목사)

찬송 : 523장 어둔 죄악 길에서

https://youtu.be/rDfpdVvQaCk

본문 : 신명기 28:1~8

◈성구 : (신 28:1)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삼가 듣고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하는 그의 모든 명령을 지켜 행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세계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나게 하실 것이라

(신 28:1-8) [1]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삼가 듣고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하는 그의 모든 명령을 지켜 행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세계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나게 하실 것이라 [2]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청종하면 이 모든 복이 네게 임하며 네게 이르리니 [3] 성읍에서도 복을 받고 들에서도 복을 받을 것이며 [4] 네 몸의 자녀와 네 토지의 소산과 네 짐승의 새끼와 소와 양의 새끼가 복을 받을 것이며 [5] 네 광주리와 떡 반죽 그릇이 복을 받을 것이며 [6] 네가 들어와도 복을 받고 나가도 복을 받을 것이니라 [7] 여호와께서 너를 대적하기 위해 일어난 적군들을 네 앞에서 패하게 하시리라 그들이 한 길로 너를 치러 들어왔으나 네 앞에서 일곱 길로 도망하리라 [8] 여호와께서 명령하사 네 창고와 네 손으로 하는 모든 일에 복을 내리시고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주시는 땅에서 네게 복을 주실 것이며

~~~~~~~~~~~~~~~~~

요즘 가장 많이 사용하는 말이 받으라는 말이다. 성경에서 복(바라크)무릎을 꿇다는 어원을 갖고 있다. 복은 위(하나님)로부터 임하기에 겸손하게 무릎을 꿇고 순종하는 자세에 비롯된다. 결국은 복은 말씀을 삼가 듣고, 지켜 행하는 자에게 임한다. 많은 사람들이 복을 받기 위해 열심히 산다. 그게 아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들어야 한다. 그 말씀대로 순종하며 살아야 한다. 그러면 하나님의 복이 오게 되어 있다. 복은 2가지로 나뉜다. 물질적, 현세적인 복이 있다. 이것은 상대적이고 일시적인 복이라 할 수 있다. 영적, 내세적인 복이 있다. 이것은 근원적이고 영원한 복이다. 솔직히 둘로 나뉘기 어려운 측면도 있지만 신약성경에서 강조하는 복은 후자에 가깝다. 8복을 보면 알 수 있다. 어쨌든 진짜 복은 하나님이 주신다.

..................................

하나님은 어떤 복을 주실까? 모든 민족위에 뛰어나게 하신다. 모든 민족을 구원하기 위함이다. 어디에 있든, 하는 일마다 잘 되게 하신다. 출입을 지켜주신다. 1년에 산업현장 사망자가 2천명이고 교통사고 사망자가 3~4천명이나 된다. 집을 나가 돌아오지 못한다는 뜻이다. 대적자들을 완전히 흩으신다. 하나님의 복을 받으려면 손으로 수고해야 한다. 근면, 성실하게 맡겨진 일을 감당해야 한다.

728x90